뷰페이지

권영세, 尹 대통령 ‘자유 평화 통일’ 휘호에 “헌법 가치 담고 있어”

권영세, 尹 대통령 ‘자유 평화 통일’ 휘호에 “헌법 가치 담고 있어”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3-05-22 19:07
업데이트 2023-05-22 1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임 1주년을 맞은 권영세 통일장관이 22일 제11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휘호 ‘자유 평화 통일’을 공개하면서 “자유민주적 질서에 기반한 통일 한반도가 바로 우리의 미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권영세(왼쪽 두번째) 통일부 장관 등 참석자들이 통일교육주간을 맞은 22일 서울 강북구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열린 통일교육주간 기념식 및 대통령 통일 휘호 제막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통일 휘호를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권영세(왼쪽 두번째) 통일부 장관 등 참석자들이 통일교육주간을 맞은 22일 서울 강북구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열린 통일교육주간 기념식 및 대통령 통일 휘호 제막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통일 휘호를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권 장관은 이날 서울 강북구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열린 통일교육주간 기념사를 통해 “이 문구가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이라는 헌법 제4조의 책무와 가치를 오롯이 담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이 한 마음으로 통일의 열망을 키우고 차근차근 통일 준비를 해나간다면 어떠한 장애물도 어려움 없이 극복하고 흔들림 없이 통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통일 준비의 핵심은 통일 교육”이라고 했다.

정부는 오는 28일까지 통일교육 주간을 맞아 20·30대가 참여하는 글램핑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통일교육주간은 통일교육 지원법에 따라 2013년부터 매년 5월 넷째 주로 지정돼 운영된다.

권 장관은 이날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에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어달리기’ 기조 아래 역대 정부의 성과를 계승하고 잘못된 부분은 개선하고 진화시키며 지속 가능한 통일, 대북 정책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