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딸 트위터 화제 “박광온 씨 머리 원근감 파괴” 인기 몰이 승리 일조

박광온 딸 트위터 화제 “박광온 씨 머리 원근감 파괴” 인기 몰이 승리 일조

입력 2014-07-31 00:00
업데이트 2014-07-31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광온 딸 트위터. 랜선 효녀
박광온 딸 트위터. 랜선 효녀


박광온 딸 트위터 화제 “박광온 씨 머리 원근감 파괴” 인기 몰이 승리 일조

7·30 재보궐선거 경기 수원정에서 거물급인 새누리당 임태희 후보를 누르고 당선된 새정치민주연합 박광온 당선인의 딸 트위터가 화제다.

경기 수원정 지역은 야권이 강세를 보인 지역이긴 하지만 박광온 당선인이 정치 신인이라는 점에서 임태희 후보가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라는 분석이 나왔다. 

이때 박광온 당선인의 딸이 등장했다. 트위터에 계정을 만들고 ’아빠 홍보‘에 직접 나선 것이다. ’SNS로 효도하겠다‘는 의미로 계정 아이디를 @snsrohyodo(SNS로 효도)라고 지었다. 사람들은 그를 ‘랜선 효녀’라고 불렀다.

랜선 효녀의 트윗은 빛을 발했다. 그는 “아버지는 훌륭한 트잉여를 키우셨고 저는 굉장히 성공적인 어그로를 끈 것 같으니 이것으로 오늘의 턴을 종료합니다”, “이 계정은 오로지 머리가 크고 못생겨서 유명해지지 못한 박광온씨가 트위터에서나마 유명해지길 바라며 트잉여인 딸이 만든 계정일 뿐입니다”와 같은 돌직구 발언에 네티즌들이 환호했다.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첫 트윗(Tweet)을 날린지 사흘 만에 팔로어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랜선효녀가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박광온‘은 물론 ’박광온 딸‘ ’박광온 딸 트위터‘ ’랜선효녀‘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오르기 시작했다.

심지어 랜선효녀는 박광온 당선인 선거캠프의 홍보활동 중단 요청하면서 절정의 인기를 누리게 된다. 그는 “방금 전에 보좌관한테 트위터 하지 말라고 전화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좌관님 걱정하지 마세요. 님이 모시는 그 분이 생각보다 그렇게 유명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검색도 잘 안 합니다. ㅠㅠ” 등의 문장은 네티즌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박광온 후보 당선이 확정되자 그는 트위터 계정을 삭제,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음을 내비쳤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