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이명박 정부에 기대할 것 없어” 비난

北 “이명박 정부에 기대할 것 없어” 비난

입력 2012-02-22 00:00
업데이트 2012-02-2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통일연구원, 南정부 4년 남북관계 비망록 발표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산하 조국통일연구원은 21일 ‘비망록’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을 ‘북남관계를 파국에 몰아넣은 주범’으로 규정하고 “이런 자에게 이제 무엇을 더 기대할 것이 있겠는가”라고 비난했다.

비망록은 “친미 반통일대결광신자에 의해 북남관계가 멀리 후퇴하게 된 것은 실로 통탄할 일”이라며 “온 겨레는 이명박 역도의 반통일적 죄악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엄중히 결산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국통일연구원은 “이명박 역적패당이 집권 4년간 저지른 10대 반통일 죄악을 만천하에 알리기 위해 비망록을 발표한다”며 ▲6·15공동선언 및 10·4선언 부정 ▲남북대화 파탄 ▲민간접촉 및 왕래 차단 ▲남북협력사업 말살 ▲인도주의사업 방해 ▲통일운동 탄압 ▲체제대결 추구 ▲북침전쟁 책동 ▲천안함·연평도 사건 등 ‘도발사건’ 조작 ▲민족의 대국상 모독 등을 꼽았다.

북한이 조국통일연구원 비망록까지 발표한 것은 남한 정부가 최근 남북이산가족 실무접촉을 제안하는 등 유화적 태도를 보였지만 현 정부와는 대화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힌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지난해 12월30일 국방위원회 성명을 통해 김정일 위원장의 사망 이후 우리 정부의 조문에 관한 태도를 비난하면서 “이명박 역적패당과는 영원히 상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