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판소리·사찰 음식… 韓 문화 알린 김건희 여사

판소리·사찰 음식… 韓 문화 알린 김건희 여사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3-05-29 23:57
업데이트 2023-05-29 2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도국 정상 배우자들과 친교

이미지 확대
반가사유상 함께 관람
반가사유상 함께 관람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오른쪽 첫 번째) 여사가 29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태도국 정상 배우자 및 태평양도서국 포럼 사무총장 배우자들과 함께 반가사유상을 관람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29일 한·태평양도서국(태도국)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 함께 우리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아 태도국 정상 배우자에게 반가사유상과 신라금관 등 박물관이 소장한 대표 전시물을 소개했다. 김 여사는 반가사유상이 전시된 ‘사유의 방’을 둘러보며 “사람들은 이곳에서 마음의 위안과 치유를 얻는다”고 말했다. 또 정상 배우자들은 박물관 내에 전시된 경천사 십층석탑 앞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무형문화재 전수자들의 대금 독주 ‘청성곡’과 민속 춤 태평무 등 전통음악과 무용, 판소리 공연을 관람했다.

김 여사는 이어 은평구 진관사로 이동해 태도국 정상 배우자들에게 사찰 음식과 전통차를 대접했다. 이 자리에서 김 여사는 “한솥밥을 먹는 사람들이라는 뜻에서 가족을 ‘식구’라고도 한다”며 “오늘 오찬을 함께한 것을 계기로 식구처럼 서로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오찬에 이어 김 여사와 정상 배우자들은 진관사에서 명상 체험도 했다.

안석 기자
2023-05-3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