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역진흥재단(이사장 남효채)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를 모은 ‘대한민국 지역브랜드’와 브랜드 개발 과정을 담은 ‘지역브랜드 매뉴얼’ 두 권을 12일 출간했다. 지역의 자연조건과 지리적 환경, 인적·역사적 요소와 특징이 하나로 결합된 지역 브랜드가 지역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점에서 지역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브랜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대한민국 지역브랜드’는 외국인도 볼 수 있도록 영어와 일어도 함께 실었다. ‘지역브랜드 매뉴얼’은 지역 브랜드의 생성·마케팅 과정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전경하기자 lark3@seoul.co.kr
2010-05-13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