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특임장관은 11일 “우리나라가 50년,100년 후에 국제사회에서 살아남고 위상을 유지하는 길은 철도와 도시 수출”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 초청 특강에서 우리나라의 자원 및 농업자급률 부족 등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장관은 “동북아,중국,러시아를 포함한 중앙아시아,아프리카,유럽대륙에 40여개국이 흩어져 있다”며 “여기에 우리 KTX를 수출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부산,서울,평양을 거쳐 ‘나진-청진-시베리아-파리-뮌헨-베를린’,‘신의주-베이징-우르무치-중앙아시아-터키-스페인’,‘신의주-산둥-상하이-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이집트-모로코’에 이르는 3개 노선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이 장관은 “KTX 수출과 함께 40여개국 66개 도시에 우리들의 도시를 수출해야 한다”며 “2~3년 걸려 인구 15만~20만짜리 도시를 짓고 우리나라 교민이 모여 살게 하면 그 도시는 우리의 문화적,경제적 영토가 된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런 식으로 아시아,유럽에 도시를 수출하는 것이 50,100년 이후에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 존재할 수 있는 길”이라며 “철도경쟁 시대에 수주 경쟁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 청렴하고 깨끗한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그는 이날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 초청 특강에서 우리나라의 자원 및 농업자급률 부족 등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장관은 “동북아,중국,러시아를 포함한 중앙아시아,아프리카,유럽대륙에 40여개국이 흩어져 있다”며 “여기에 우리 KTX를 수출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부산,서울,평양을 거쳐 ‘나진-청진-시베리아-파리-뮌헨-베를린’,‘신의주-베이징-우르무치-중앙아시아-터키-스페인’,‘신의주-산둥-상하이-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이집트-모로코’에 이르는 3개 노선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이 장관은 “KTX 수출과 함께 40여개국 66개 도시에 우리들의 도시를 수출해야 한다”며 “2~3년 걸려 인구 15만~20만짜리 도시를 짓고 우리나라 교민이 모여 살게 하면 그 도시는 우리의 문화적,경제적 영토가 된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런 식으로 아시아,유럽에 도시를 수출하는 것이 50,100년 이후에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 존재할 수 있는 길”이라며 “철도경쟁 시대에 수주 경쟁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 청렴하고 깨끗한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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