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과 월드컵 때마다 2년 간격으로 쓰러져 몸 팔아서 기부하는 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가수 김장훈이 지난 25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꽃배달 브랜드 ‘김장훈 플라워 사랑’ 론칭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는 배경을 밝히면서 한 말이다. 김장훈은 “지난해 공황장애로 쓰러질 때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느끼고 두려웠다. 내가 음악을 못하고 죽는 건 상관없지만 내가 지켜온 사람들에 대한 지원이 끊길까 걱정돼 그 기틀을 마련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첫 사업으로 다음 달 1일 출범하는 꽃배달 사업은 3년 안에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만들기 위한 기금 100억원, 중증장애아동전문병원 건립을 위한 기금 200억원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이다.
꽃배달 사업을 시작으로 라면, 소주 등의 제품과 관련한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그는 “(내 이름을 건) 라면을 출시해 인센티브를 받으면 결식아동에게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더불어 소주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출시해 ‘독도 소주’로 이름 붙이고 독도 관련 일에 100% 기부하는 아이디어도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사업 론칭을 기념해 24~25일 연 ‘2012 김장훈 플라워 꽃서트’에 이어 다음 달쯤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6월 중국 베이징·다롄·선전 공연과 6~9월 국내 전국투어, 11월 체육관 투어를 할 계획이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김장훈
첫 사업으로 다음 달 1일 출범하는 꽃배달 사업은 3년 안에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만들기 위한 기금 100억원, 중증장애아동전문병원 건립을 위한 기금 200억원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이다.
꽃배달 사업을 시작으로 라면, 소주 등의 제품과 관련한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그는 “(내 이름을 건) 라면을 출시해 인센티브를 받으면 결식아동에게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더불어 소주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출시해 ‘독도 소주’로 이름 붙이고 독도 관련 일에 100% 기부하는 아이디어도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사업 론칭을 기념해 24~25일 연 ‘2012 김장훈 플라워 꽃서트’에 이어 다음 달쯤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6월 중국 베이징·다롄·선전 공연과 6~9월 국내 전국투어, 11월 체육관 투어를 할 계획이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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