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자유로운 여가활동을 위해 도입된 주5일 수업제가 오히려 공부시간만 늘린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한양대 교육대학원 김소현(31·여)씨가 석사학위 논문으로 제출한 ‘주5일 수업제 도입에 따른 청소년들의 여가시간 활용 현황’ 연구에 따르면 조사대상 고교생 395명 가운데 39%인 154명이 주5일제 시행 전에 비해 가장 많이 늘어난 활동으로 개인 공부나 학원 등 사교육을 꼽았다.
취미생활이 가장 많이 늘었다는 응답자는 27%였고, 가족·친구와의 교류(13%), 관람활동(10%), 스포츠(5%)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토요일에 학원이나 과외 등 사교육을 받는다는 학생이 전체의 46%(182명)에 달했고, 조사대상의 14%(56명)는 사교육 시간이 주5일제 시행 전보다 늘었다고 응답했다.
박건형기자 kitsch@seoul.co.kr
13일 한양대 교육대학원 김소현(31·여)씨가 석사학위 논문으로 제출한 ‘주5일 수업제 도입에 따른 청소년들의 여가시간 활용 현황’ 연구에 따르면 조사대상 고교생 395명 가운데 39%인 154명이 주5일제 시행 전에 비해 가장 많이 늘어난 활동으로 개인 공부나 학원 등 사교육을 꼽았다.
취미생활이 가장 많이 늘었다는 응답자는 27%였고, 가족·친구와의 교류(13%), 관람활동(10%), 스포츠(5%)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토요일에 학원이나 과외 등 사교육을 받는다는 학생이 전체의 46%(182명)에 달했고, 조사대상의 14%(56명)는 사교육 시간이 주5일제 시행 전보다 늘었다고 응답했다.
박건형기자 kitsch@seoul.co.kr
2012-08-14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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