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승객은 물론 저에게도 묘약”

“웃음은 승객은 물론 저에게도 묘약”

입력 2012-11-13 00:00
수정 2012-11-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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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광주역 ‘1등 미소’ 박혜영씨

“웃음은 승객들에게도 기쁨을 주지만 스스로를 만족스럽게 하는 묘약입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광주역이 최근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름다운 미소 콘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한 박혜영(38·여·노약자 우선 매표 창구 근무)씨는 12일 “열차표를 파는 일은 많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만큼 때로는 짜증스러운 일도 겪지만 웃음으로 대처하면 아무 탈 없이 넘어간다.”며 환하게 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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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씨는 “미소는 승객을 가족처럼 모신다는 진정한 마음에서 우러나올 때 더욱 빛이 난다.”며 “승객을 친절하게 모셔야 한다는 직업의식보다는 생활에서 웃음을 잃지 않는 평소 태도가 이번 테스트에서 평가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1998년 입사해 전남 보성역에서 매표원으로 출발한 그는 이듬해부터 5년간 서울~순천 간 새마을호에 탑승하는 여승무원으로 근무했다. 올해 입사 15년째인 그는 하루 500~600장의 매표를 담당하면서도 빠른 업무 처리와 몸에 밴 친절봉사 정신으로 직장 내에서도 ‘미소와 매표의 달인’으로 통한다. 최근에는 코레일이 선정하는 전국 매표 분야 우수직원으로 뽑히기도 했다.

광주 최치봉기자 cbchoi@seoul.co.kr

2012-11-13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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