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안철수 논문 의혹 예비조사 발표

서울대, 안철수 논문 의혹 예비조사 발표

입력 2012-11-16 00:00
업데이트 2012-11-16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후 3시 예정

이미지 확대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선거캠프에서 ‘문재인 후보와 국민께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선거캠프에서 ‘문재인 후보와 국민께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대는 16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 예비조사 결과를 오후 3시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이날 오전 예비조사를 마쳤으며 조사 결과와 함께 안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한 본조사 착수 여부도 밝힐 예정이다.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예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언론 보도를 통해 ‘표절’과 ‘재탕’ 등 의혹이 제기된 안 후보의 서울대 의대 1988년 석사논문과 1991년 박사논문 등 5편을 검토해왔다.

성노현 서울대 연구처장은 예비조사 착수 당시 “5편의 논문에 대해 순수히 학술적인 측면에서 검토할 것”이라며 “연구진실성위원회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든 자료를 검토·분석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인 예비조사위원회를 꾸려 맡기는 차원이며 예비조사 자체가 큰 분기점이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예비조사는 지난달 23일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의 서울대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민병주 의원이 안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 “서울대가 자체 조사한 뒤 결과를 발표해달라”고 요청해 이뤄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