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 내린 눈에 출근길 ‘비상’…미세먼지·황사 겹쳐

밤새 내린 눈에 출근길 ‘비상’…미세먼지·황사 겹쳐

입력 2014-01-20 00:00
수정 2014-01-20 10: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인천·경기 일부·강원 산간 등 대설주의보

절기상 대한(大寒)인 20일 새벽 5시 현재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 서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어 출근길 혼잡이 예상된다.

눈내리는 풍경 대전·충남 지역에 눈이 내린 20일 한 시민이 눈 쌓인 거리를 걷고 있다.  연합뉴스
눈내리는 풍경
대전·충남 지역에 눈이 내린 20일 한 시민이 눈 쌓인 거리를 걷고 있다.
연합뉴스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 일부 지역, 강원도 산간지역 등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이날 새벽 4시 기준 적설량은 서울 2.8cm, 인천 1.7cm, 철원 3.2cm, 파주 6.0cm, 강화 4.5cm 등이다.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는 오전 중 가끔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90%)가 오겠으나 낮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경상 남북도는 한두차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는 오전과 밤 한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부, 강원영서 중북부,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이 1∼5cm, 경기북부·강원영서중북부·서해5도 등은 2∼7cm다.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새벽부터 1∼5cm의 많은 눈이 예상돼 아침 출근시간대 교통혼잡으로 시민 불편이 예상된다”며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낮부터 국내·중국의 오염물질과 중국발 옅은 황사의 영향으로 서해안 지역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점차 짙어져 우리나라 전역의 미세먼지 오염도는 하루 평균 ‘약간 나쁨’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황사영향이 나타나는 지역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는 ‘나쁨’ 이상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오염도가 ‘약간 나쁨’일 때 노약자는 장시간 실외활동을 가급적 하지 말아야 하며 ‘나쁨’일 때는 일반인들도 장시간 무리한 실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오전 5시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3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3도가량 높다.

같은 시각 대전은 영하 1도, 대구 1도, 광주 2도, 부산 3도, 제주 9도 등을 기록하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10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고 나서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21∼22일 일시적으로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분포가 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신동원 서울시의원, 한의약 난임치료 성과공유 및 발전방향 토론회 참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신동원 의원(국민의힘, 노원1)은 지난 11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서울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성과공유 및 발전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한의약 난임치료로 난임을 극복하고 출산에 성공한 가족을 만나 축하를 전했다. 이날 신 의원은 “우리 주변에 출산 고민을 가진 사람이 많다”며 “부부가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연이은 시험관 시술과 실패를 경험하면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난임을 극복한 부부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들의 사례가 다른 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2018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이 8년 만에 서울시 본예산에 편성·제출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그간 의회 상임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사업 예산을 확보하느라 지속성과 안정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올해를 전환점으로 사업의 안정성이 확보됐다”고 집행부의 본예산 편성에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어 “난임 부부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이 모든 여정 속에 난임 부부들의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thumbnail - 신동원 서울시의원, 한의약 난임치료 성과공유 및 발전방향 토론회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