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노인복지 지원에 발벗고 나서

한솔요리학원, 노인복지 지원에 발벗고 나서

입력 2014-09-15 00:00
수정 2014-09-15 16: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국내 요리학원분야 선도 교육기관 한솔요리학원이 서울 6개 지점 중 하나인 신촌점에서 서울시 마포구와 함께 독거노인 자살예방프로그램인 ‘행복충전, 기쁨찾기’ 사업에 적극 나섰다.

행복충전, 기쁨찾기 사업은 지역의 재가노인지원센터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어르신돌봄통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재가노인복지시설인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가 주축이 되어 보사노인복지센터, 마포노인복지센터와 연계해 진행된다.

이번 노인복지지원 프로그램은 자살예방지킴이와의 만남, 스마트폰 이메일 활용, 문화나들이, 실버코디(헤어, 의상 등), 실버재테크, 원예작업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앞서 한솔요리학원 신촌점은 지난 5일과 12일에도 2차례에 걸쳐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와 함께 ‘행복충전 기쁨찾기 건강식단 만들어보기’ 수업을 가졌다.

여름철 몸 속에 쌓여 있던 열기와 습기를 빼내 몸을 가볍게 해주는 식재료인 메밀을 이용한 메밀쟁반국수를 직접 만들어보고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신촌점은 오는 17일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솔요리학원 신촌점 강주희 지점장은 “최근 고령화, 가족 해체 등 급속한 사회변화로 독거노인 인구가 급증하면서 독거 어르신의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며 “함께 요리를 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드릴 수 있어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동욱 의원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 결혼준비대행업 관리 및 소비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통해 입법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조례는 결혼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장 특유의 불투명한 가격 산정 방식과 일방적인 추가 비용 요구 등 불합리한 거래 관행을 제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가 정보 불균형으로 인해 겪는 피해를 예방하고, 서울시 차원에서 결혼 서비스의 표준화 및 소비자 보호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명문화했다는 점에서 ‘체감형 입법’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김 의원이 발의한 제정안이 통과되면서 ▲결혼준비대행업 및 표준계약서의 정의 명문화와 서울시의 관리 책무 규정 ▲계약 시 견적·추가비용·환불 조건 등에 대한 자율적 사전 정보제공 ▲공정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표준계약서 보급 및 활용 촉진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정기 실태조사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