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콜센터에 다짜고짜 막말 성희롱 쏟아낸 50대

카드사 콜센터에 다짜고짜 막말 성희롱 쏟아낸 50대

입력 2015-12-22 10:43
수정 2015-12-22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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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발한 카드사 “비슷한 사례에 적극적으로 법적 조치할 것”

대표적인 감정노동자인 카드사 콜센터 직원들에게 막말과 성희롱을 퍼부은 50대 남성이 입건됐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KB국민카드 콜센터 직원 9명에게 막말과 성희롱을 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로 김모(54)씨를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김씨는 올해 9월 24일 카드사 콜센터로 9차례 전화해 여성 상담원들에게 심한 욕설과 성희롱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콜센터 직원이 전화를 받자마자 막무가내식으로 욕설하고 성적 모욕감을 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의 전화폭력에 시달린 직원 중 일부는 정신과 상담까지 받는 등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상담원들의 피해를 확인한 KB국민카드사는 “상담원들에게도 인격이 있다”며 10월 12일 상담원과의 통화내용 녹취 등 증거와 함께 경찰에 고발했다.

그동안 금융회사는 소속 콜센터 직원들이 언어폭력에 시달려도 강하게 대응하지 못해 당시 KB국민카드의 대응은 이례적인 조치로 받아들여졌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시인하고 “카드사의 업무 처리에 불만이 있어서 그랬다”고 진술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KB국민카드는 평소 상담원을 대상으로 심리안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나 김씨의 전화를 받은 상담원들은 좀더 집중적인 심리상담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직원 한 명은 퇴사 의사까지 밝혔지만 집중적인 심리상담 등을 통해 안정을 되찾아 현재는 카드사에 정상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회사로서는 직원을 보호해야 하므로 앞으로도 유사 사례가 있으면 이번과 같이 적극적으로 법적 조치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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