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보소통광장에 댓글 달면 영화티켓 선물

서울시 정보소통광장에 댓글 달면 영화티켓 선물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1-08 08:03
수정 2016-01-08 08: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 행정정보를 볼 수 있는 온라인 정보소통광장(http://opengov.seoul.go.kr)이 새해를 맞아 선물 이벤트를 연다.

서울시는 10일까지 정보소통광장에 신년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50명을 추첨해 영화예매권 또는 커피를 선물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1천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또 박원순 시장의 신년사에서 자주 언급된 키워드를 분석한 ‘워드클라우드’를 제작해 정보소통광장에 공개했다.

분석에 따르면 시민이 35회로 가장 많이 언급됐고 성장, 일자리, 복지, 혁신, 경제가 뒤를 이었다.

시는 앞으로 정보소통광장에 과장급 이상 결재문서뿐만 아니라 재정정보, 통계자료, 정책연구자료 등 유용한 행정정보를 최대한 공개할 계획이다.

이용균 서울시의원, 시민이 뽑은 ‘2026 유권자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3)이 지난 10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5회 유권자의 날 기념 2026 유권자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유권자시민행동과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유권자대상’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입법·감시·정책 성과를 정밀하게 평가해 민주주의 발전과 책임 있는 공직 수행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형식적인 실적보다 의정활동의 내용과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시민 주도형 시상’이라는 점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에너지, 환경, 녹지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분야의 구조적 문제를 집요하게 파헤쳐 왔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 지연 및 안전성 문제 ▲한강버스 사업의 과도한 재정 부담 구조 ▲남산하늘숲길 사업의 절차적 타당성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단기 성과에 매몰된 서울시 행정에 경종을 울리고 실질적인 정책 개선을 이끌어냈다. 전반기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강북구의 숙원이었던 ‘북한산 고도지구 규제 개편’을 주도하며 보전과 개발의 균
thumbnail - 이용균 서울시의원, 시민이 뽑은 ‘2026 유권자대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