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벌레 나온 아이스크림…하겐다즈 측 “매우 이례적 상황”

애벌레 나온 아이스크림…하겐다즈 측 “매우 이례적 상황”

입력 2018-07-11 13:26
수정 2018-07-11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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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겐다즈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속 애벌레(왼쪽)와 소비자에게 한국하겐다즈가 제시한 상품권
하겐다즈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속 애벌레(왼쪽)와 소비자에게 한국하겐다즈가 제시한 상품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애벌레가 나왔다는 글이 올라와 회사 측이 이를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하겐다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제너럴밀스는 11일 “하겐다즈 스트로베리 파인트 내 이물질 발견을 고객을 통해 인지했다”며 “이를 매우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사에 성실하게 협조하고 있다”며 “불편함을 겪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하겐다즈 측은 아이스크림에서 나온 애벌레를 두고 딸기 원료에서 나온 유충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또 해충 퇴치를 위한 방제 작업을 실시하고 있고, 엄격한 검열·세척 과정을 거친다고 해명했다.

하겐다즈 측은 “이번 건은 매우 이례적인 상황으로 식품 안전에 관한 사안은 아니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품질 기준을 강화하고 최고 수준의 만족을 드리고자 만전을 기하겠다.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딸기 공급처와 제조 공장의 검열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한 네티즌은 하겐다즈 딸기 맛 아이스크림에서 애벌레가 발견돼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 게재를 요청했으나 회사 측이 1만원 짜리 상품권 20장으로 무마하려고 했다는 내용의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논란이 일었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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