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19 규제 완화 이후 교통사고 증가세… 서울시·경찰 대응 강화

코로나19 규제 완화 이후 교통사고 증가세… 서울시·경찰 대응 강화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5-13 10:05
업데이트 2022-05-13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통사고 사망자 지난해보다 5명 증가
음주단속 건수는 약 260건 늘어

이미지 확대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서울경찰청,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열린 실무협의회에서 일상회복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활동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서울경찰청,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열린 실무협의회에서 일상회복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활동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비롯한 코로나19 규제 완화 이후 시민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교통사고 등도 함께 늘어나 서울시와 경찰이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2일 서울시, 서울경찰청,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의회는 서울시·서울경찰청·서울시교육청이 모여 지방행정과 치안행정 간 업무 혐의와 국가경찰·자치경찰의 사무 협력을 논의하는 회의체로, 작년 7월 자치경찰체 출범 이후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협의회에 따르면 올해 1∼4월 교통사고 사망자는 67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62명보다 5명 늘었다. 같은 기간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 건수도 644건에서 903건으로 증가했다.

이에 서울경찰청은 당분간 음주운전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암행 순찰차를 활용해 법규 위반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또 청소년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사고 예방을 위해 서울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학교 주변의 교통안전시설을 개선하고, 배달대행업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륜차 교통안전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단속과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 활동에도 경찰이 지속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