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풀스윙 폭행’ 피해여성 ‘꽁초 투척’ 지적에 “억울합니다”

‘풀스윙 폭행’ 피해여성 ‘꽁초 투척’ 지적에 “억울합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5-22 11:51
업데이트 2023-05-22 12: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헌팅 거절했다고 무차별 폭행 당해
CCTV 공개에 ‘담배꽁초 투척’ 해명
“가해남성에게 던지지 않아…억울”

이미지 확대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화면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화면
길거리 한복판에서 ‘헌팅’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배우 지망생인 여성이 얼굴을 폭행당해 뼈가 부서지는 상해를 입었다.

22일 SBS ‘궁금한 이야기Y’에 따르면 ‘압구정 펀치남 그의 주먹은 왜 그녀에게 향했나?’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의 한 도로에서 한 남성이 무방비 상태로 있던 여성을 주먹으로 때리는 모습이 상세히 담겼다.

지난 7일 오전 2시30분쯤 세 명의 남성은 피해자 A씨에게 접근해 끈질기게 연락처를 물어봤다. A씨는 결혼했다며 거절했지만, 이 남성들은 멈추지 않았다.

그러다 무리 중 한 명이 다짜고짜 A씨에게 달려들어 주먹을 휘둘렀다. A씨는 그 자리에서 쓰러져 30초간 기절했다. 하얀색 외투는 피로 물들었고, 뼈 곳곳이 부서져 이마는 보기 흉할 정도로 튀어나왔다고 한다.

가해 남성은 쓰러진 A씨를 보고도 아무런 조치 없이 유유히 현장을 떠났다. A씨는 “가해자가 ‘XXX아’ 하면서 얼굴을 때렸다. 맞았을 때 짧게나마 기절했다”며 “자꾸 악몽을 꾼다”고 토로했다.

당시 현장에 있었던 시민은 “5m 정도를 뛰어와서 풀스윙으로 때렸다”며 “펀치(주먹) 머신 때리듯이 때리더라”며 목격담을 전했다. 배우를 꿈꾸던 연극영화과 출신 A씨는 이번 사고로 얼굴 뼈가 부서져 인공 뼈 삽입 수술을 앞두고 있으며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꿈꿨는데…얼굴 뼈 부서져
폭행을 당한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자 여성이 가해 남성에게 담배 꽁초를 던진 게 원인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피해여성은 20일 한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하도 억울해 댓글을 쓴다. 현재 논란이 되는 ‘담배꽁초’ 버리는 장면, 방송 나가는 것에 ‘제가’ 동의했다”라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A씨는 “저는 분명 가해자 친구에게 던지지 않았기 때문에 동의했다”라며 “CCTV를 자세히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있는 분들은 알 것”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제가 있는 쪽의 지면은 인도로 훨씬 더 높았다. 당시 제 키는 183cm를 훌쩍 넘었고, 가해자 친구는 도로 쪽이었기에 더 낮았다”라며 “해당 장면을 찍은 CCTV는 위에서 아래를 비추고 있다. 키 차이도 그렇고 각도상 오해할 만한 여지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당당했기에 방송 송출에 동의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분명하게 “저는 담배꽁초를 길가에 던졌지 가해자 친구에게 던지지 않았다. 그리고 만에 하나 그랬다고 한들 가해자가 저를 폭행한 사실은 바뀌지 않으며, 정당화시킬 수도 없다”라고 강조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