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천구,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위해 설문조사 진행

금천구,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위해 설문조사 진행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5-28 10:08
업데이트 2023-05-28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달 4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해 설문 참여
주민과 배달 종사자 의견 수렴해 적극 반영

이미지 확대
금천구 배달플랫폼 설문조사 참여 QR코드 및 URL 주소. 금천구 제공
금천구 배달플랫폼 설문조사 참여 QR코드 및 URL 주소.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는 주민과 배달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배달플랫폼 관련 사항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주민과 배달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배달 종사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조사는 6월 4일까지 진행되며, 구청 블로그에 게시되어 있는 QR코드나 URL 주소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민 대상 조사 내용은 △주 배달주문 횟수 △배달 오토바이 사고 경험 △배달 종사자에게 바라는 점 등이며, 배달 종사자 대상 조사 내용은 △일 배달업무 수행 횟수 △안전사고 경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중요한 점 등이다.

구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달 12일 안전배달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21일엔 배달플랫폼 종사자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안전장비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과 배달 종사자가 상생하는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