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또래살인’ 20대 인터넷서 ‘살인’ 검색…계획 범죄 무게

부산 ‘또래살인’ 20대 인터넷서 ‘살인’ 검색…계획 범죄 무게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5-31 15:50
업데이트 2023-05-31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 또래 살인 사건의 피의자 A씨가 지난 26일 자신의 집에서 여행용 가방을 가지고 나가는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 또래 살인 사건의 피의자 A씨가 지난 26일 자신의 집에서 여행용 가방을 가지고 나가는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처음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이 인터넷에서 살인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하고, 도서관에서 범죄 소설을 빌려보는 등 범행을 미리 준비한 정황이 드러났다.

부산금정경찰서는 또래 살인 사건의 피의자 A씨가 인터넷에서 살인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한 기록을 확보하고 수사 중에 있다고 31일 밝혔다. A씨는 ‘살인 사건’, ‘시신없는 살인’ 등을 검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A씨가 지역 도서관에서 범죄 관련 소설을 다수 대여한 내역도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소지하거나 대여한 도서 목록을 확보했으며, 범죄와 연관성을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 30분쯤 20대 여성 B씨의 집에 방문해 B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B씨의 시신을 훼손하고 지난 27일 새벽 1시쯤 B씨의 여행용 가방에 담은 시신 일부를 인적이 드문 경남 양산 낙동강변에 유기한 혐의도 받는다.

A씨와 B씨는 지난 24일 아르바이트 중개 앱에서 만나 처음 알게 됐고 그 이전에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이였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B씨를 살해한 후 자신의 집에 들러 시신 유기에 쓸 여행용 가방을 챙겨 다시 B씨의 집으로 갔으며, 마트에서 비닐봉지와 락스 등 물품을 구입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살인을 계획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지만, A씨는 우발적으로 범행했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6월 1일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어 A씨의 신상 공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