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배정 확인 방법 “나이스 아냐…교육청에 문의해야”

중학교 배정 확인 방법 “나이스 아냐…교육청에 문의해야”

입력 2014-01-24 00:00
수정 2014-01-24 14: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고등학교 배정 확인 ‘나이스’에선 안돼…그렇다면 방법은?
중고등학교 배정 확인 ‘나이스’에선 안돼…그렇다면 방법은?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확인 방법…애꿎은 나이스 접속 폭주

덩달아 서울·경남·경북·부산·전북·전남·울산·대전·인천 나이스 화제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확인 방법에 네티즌 관심이 집중되면서 애꿎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에 접속자가 몰리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확인 방법은 교육청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지만 나이스 접속자가 폭주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

24일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는 고등학교·중학교 배정 확인 방법, 교육부 나이스, 전북·울산·대전·인천·경북 나이스 등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 화제가 됐다.

그러나 교육행정정보 시스템 나이스에서는 중고등학교 배정 확인 방법을 알 수 없다. 실제로 나이스 사이트를 방문하면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는 중고등학교 배정결과를 확인할 수 없다. 해당 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하라’는 팝업 메시지가 뜨고 있다. 이날 오전부터 중학교 배정 확인방법, 각 지역 나이스가 인기 검색어가 되면서 접속자가 폭주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네티즌들은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확인방법 나이스 접속해도 안나오는데”,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확인방법 나이스에 나오지 않는데 왜 자꾸 접속자가 폭주하지?”,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확인 방법 교육청에 문의해야 하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