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온입시학원, 고교학점제 대비 문해력 수업 결합한 입시 영어 프로그램 출시

다온입시학원, 고교학점제 대비 문해력 수업 결합한 입시 영어 프로그램 출시

입력 2023-05-03 14:15
업데이트 2023-05-03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다온입시학원 제공
다온입시학원 제공
대학 입학을 위해서는 고교 내신과 수능을 거쳐야 한다. 현재 고교학점제 도입이 점진적으로 시행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동시에 내신의 유형과 수능의 핵심 역량이 바뀌고 있다.

정부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암기 위주의 공부 방식만으로는 경쟁력 있는 인재를 길러낼 수 없다고 판단하고 내신과 수능에서 문해력을 평가할 수 있는 요소를 점점 늘리는 추세다. 더욱이 고교학점제 실시로 인해 중학교 시절의 조기 선행에 대한 인식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영수 단과 입시전문인 다온입시학원은 고교학점제에 대비하기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문해력 수업을 결합한 새로운 입시영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의고사 수업을 선행의 중심에 두고 있는 다른 입시학원과 달리 각 분야별 선행과 더불어 문해력 수업을 영어 프로그램에 넣어 기본 기량 자체를 끌어올리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정온유 다온입시학원 원장은 “아무리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도 문해력이 부족한 아이들은 글 자체를 입체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며 “이런 문제는 시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중등 때는 눈에 잘 띄지 않다가, 고등부에 올라가 급격한 난이도 상승을 겪으면서 눈에 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때는 이미 영어 기본 기량의 차이와 더불어 문해력의 차이가 생긴 상태라 이 갭을 쉽사리 좁히기는 힘들다”며 “영어의 처음 시작인 초등부터 목표점을 제대로 설정하고 학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다온입시학원은 초중고, 즉 나이에 따라 아이들에게 요구되는 영어의 핵심 역량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초등부는 처음 어학 영어로 시작하는 초 저학년의 영어를 초고학년 입시영어로 탄탄하게 전환할 수 있는 브릿지 학습법을 개발하여 시범 운영 중이다.
이미지 확대
다온입시학원 제공
다온입시학원 제공
또 중학교에 올라오면서 첨가되는 문해력 수업에 교과서를 포함시키면서 아이들이 다른 과목의 교과서를 가지고 글을 분석하는 연습을 시작하게 된다. 보통 문해력 수업을 시작한 아이들의 경우 이전 시험에 비해 전 과목의 전반적인 성적 향상이 두드러진다. 아울러 중3부터 시작하는 고등 선행은 독해 위주의 포괄적 선행이 아닌 표적 선행수업으로, 아이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좋다고 학원 측은 설명했다.

다온입시학원 관계자는 “고교학점제를 반영한 새로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며 “1차 고사 시험 결과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선행을 일찍 시작한 아이들의 경우 대부분이 1·2등급에 안착했다“고 전했다.

끝으로 정 원장은 ”내신 영어와 모의고사 영어 그리고 수능 영어의 수업 방식이 확연하게 달라야 한다. 초등부터 고등까지의 수업의 초점도 완전히 다르다”며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는 아이의 사교육비에 큰돈을 투자하고도 정작 중요한 대입에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