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번째 우주로 나가는 누리호, 내일 발사 준비 완료

3번째 우주로 나가는 누리호, 내일 발사 준비 완료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3-05-23 09:13
업데이트 2023-05-23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누리호, 내일 3번째 하늘문 두드린다
누리호, 내일 3번째 하늘문 두드린다 23일 누리호가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체조립동을 나와 제2발사대로 이송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내일 5월의 하늘을 가르고 우주로 올라갈 준비를 마쳤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3일 오전 7시 20분 누리호 이송을 시작해 1시간 정도가 지난 오전 8시 54분에 이송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누리호는 무인 특수이동 차량인 트랜스포터에 실려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체종합조립동에서 제2발사대까지 이송됐다.

발사대에 도착한 누리호는 기립 준비 과정을 거쳐 오전 중에 발사대에 기립하고 오후에는 전원 및 추진제(연료, 산화제) 등을 충전하기 위한 엄빌리칼 연결 및 기밀점검 등 발사 준비작업이 수행된다.

항우연 측은 누리호 기립 과정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생하지 않는 한 23일 오후 7시 이전에 발사대 설치작업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미지 확대
누리호, 이제는 실전이다
누리호, 이제는 실전이다 23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무인 특수이동차량에 실려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체조립동을 나와 제2발사대로 천천히 이송되고 있는 모습.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한편 과기부는 발사 당일인 24일 오후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를 열어 누리호에 추진제 충전 여부를 결정하고 기술적 준비 상황, 기상 상황, 발사 윈도우, 우주물체와의 충돌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누리호 발사 시각을 결정할 예정이다. 누리호 3차 발사 예정 시간은 24일 오후 6시 24분이다.

유용하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