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류현진 등 AG 야구대표 60명 발탁

추신수·류현진 등 AG 야구대표 60명 발탁

입력 2010-05-27 00:00
업데이트 2010-05-27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추신수(클리블랜드),김태균(지바롯데) 등 해외파를 비롯해 류현진(한화),김광현(SK),김현수(두산) 등 국내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올해 11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1차 엔트리에 포함됐다.

이미지 확대
류현진
류현진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협회는 27일 광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60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은 대표팀 사령탑으로 낙점된 조범현 KIA 타이거즈 감독과 김인식 KBO 기술위원장 등이 수차례 회의를 거듭한 끝에 확정됐다.

 명단에는 프로 57명(해외파 3명)과 김명성(중앙대) 등 아마추어 선수 3명이 포함됐다.투수가 27명이며 포수 5명에 내야수 18명(지명타자 2명),외야수 10명으로 구성됐다.

 해외 선수로는 추신수,김태균,이범호(소프트뱅크) 등 3명이 명단에 올랐다.

 KBO는 “명단은 애초 47명으로 발표할 예정이었다”라며 “하지만 포지션간 경합이 치열하고 메달이 유력시되는 종목임을 감안해 대한체육회에 증원을 건의해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최종 선수 선발도 조범현 감독과 KBO 기술위원회 등이 맡아서 결정한다.최종 엔트리 22명은 9월중순까지 정해서 대한체육회에 전달하면 된다.

 한편 야구가 2012년 런던올림픽과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정식 종목에서 빠진 탓에 병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회는 아시안게임만 남았다.한국은 2006년 도하 대회에서는 일본 사회인 야구팀 등에 지면서 3위로 처지는 치욕을 맛봤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1차 명단(60명)

 오른손 투수 : 윤석민 곽정철(KIA) 송은범(SK) 임태훈 이용찬(두산) 정현욱 오승환 안지만(삼성) 송승준 조정훈(롯데) 양훈 유원상(한화) 손승락(넥센) 김명성(중앙대) 임준혁(상무

 왼손 투수 : 양현종(KIA) 김광현 정우람 이승호(SK) 장원준(롯데) 금민철(넥센) 봉중근(LG) 류현진(한화) 나성범(연세대)

 사이드암 투수 : 손영민(KIA) 정대현(SK) 고창성(두산)

 포수 : 김상훈(KIA) 박경완(SK) 강민호(롯데) 진갑용(삼성) 조인성(LG)

 1루수 : 박정권(SK) 이대호(롯데) 채태인(삼성) 김태균(지바롯데)

 2루수 : 안치홍(KIA) 정근우(SK) 고영민(두산)

 3루수 : 최정(SK) 이원석(두산) 황재균(넥센) 송광민(한화) 이범호(소프트뱅크)

 유격수 : 나주환(SK) 손시헌(두산) 박기혁(롯데) 강정호(넥센)

 외야수 : 이용규(KIA) 김강민(SK) 김현수 이종욱(두산) 박한이(삼성) 이대형 이진영 이택근(LG) 유한준(넥센) 추신수(클리블랜드)

 지명타자 : 홍성흔(롯데) 김태완(한화)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