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월드컵축구 출전선수 명단 공식 발표…호날두 참가

클럽월드컵축구 출전선수 명단 공식 발표…호날두 참가

입력 2016-12-02 07:17
업데이트 2016-12-02 0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 챔피언 전북 현대가 참가하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2016’ 출전선수 명단이 공개됐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1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에 참가하는 각 구단 23인 명단을 소개했다.

전북은 골키퍼 홍정남, 김태호, 황병근, 수비수 김형일, 임종은, 박원재, 최규백, 최철순, 김창수, 김영찬이 나서고 미드필더로는 신형민, 한교원, 정혁, 레오나르도, 김보경, 이재성, 고무열, 장윤호, 이한도가 출전한다.

공격수는 이종호와 이동국, 에두, 김신욱이 이름을 올렸다.

전북의 1차전 상대인 클럽 아메리카(멕시코)는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실비오 로메로, 에콰도르 대표팀 출신 마이클 아로요, 멕시코 대표팀 오리베 페랄타 등 주전급 라인업으로 이번 대회에 나선다.

전북은 11일 일본 오사카에서 클럽 아메리카와 싸우고 이 경기에서 이기면 15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맞붙는다.

세계적인 명문 팀 레알 마드리드는 골키퍼 케일러 나바스, 키코 카시야, 루벤 야네즈, 수비수 다니엘 카르바할, 페페,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나초 페르난데스, 마르셀루 비에이라, 다닐루 루이스 다 시우바가 출전한다.

미드필더에는 토니 크로스, 하메스 로드리게스, 카를루스 엔리케 카세미루, 마테오 코바치치, 루카스 바스케스, 루카 모드리치, 마르코 아센시오, 이스코가 출전하고 공격수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 파비우 코엔트랑, 마리아노 디아스, 알바로 모라타가 출격한다.

스타 플레이어 개러스 베일은 발목 수술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