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소연 US여자오픈 특별 초청 선수로… USGA 레전드 인정

유소연 US여자오픈 특별 초청 선수로… USGA 레전드 인정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5-09 13:25
업데이트 2023-05-09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니카 소렌스탐과 함께 다음달 US오픈 출전
“US여자오픈 내게 특별한 대회… 영광스럽다”

이미지 확대
유소연
유소연 서울신문 DB
유소연이 아니카 소렌스탐과 함께 다음 달에 열리는 US여자오픈에 특별 초청 선수로 출전한다. 2011년 US여자오픈을 제패하고, 세계랭킹 1위까지 올랐던 유소연을 미국골프협회(USGA)가 ‘레전드’로 인정한 것이다.

USGA는 유소연과 소렌스탐에게 다음달 6일부터 나흘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골프링크스에서 열리는 US여자오픈에 특별히 출전권을 주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USGA는 출전권이 없는 선수 중 US여자오픈에서 뛰어난 성적을 남기거나, 여자 골프 발전에 기여한 선수를 대상으로 특별 초청을 진행한다.

2011년 US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유소연은 지난해 대회에서 컷 탈락하기 전까지 12년 연속 컷을 통과했다. 또 6번이나 톱5에 오르는 등 US여자오픈에서 두드러진 성적을 냈다.
이미지 확대
아니카 소렌스탐
아니카 소렌스탐 서울신문 DB
특히 2011년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브로드무어 이스트 코스에서 서희경과 3개 홀 연장전 사투는 US여자오픈 명승부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유소연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신인왕과 올해의 선수, 세계랭킹 1위를 모두 차지했던 한국여자골프의 살아있는 전설 중 한 명이다. 하지만 최근 경기력 하락하면서 세계랭킹이 100위 밖으로 떨어져 US여자오픈 출전권을 확보하지 못했다. 유소연은 “영광스럽다. US여자오픈은 내게는 특별한 대회다. 다시 US여자오픈에서 경기하게 돼 설렌다. 이런 기회를 준 USGA에 감사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유소연과 마찬가지로 특별 초청된 소렌스탐은 LPGA의 전설 중 한명이다. 명예의 전당 헌액된 소렌스탐은 메이저 10승을 포함해 LPGA 투어에서 72승을 기록했다. 지난 1995년과 1996년, 2006년에 US여자오픈 정상에 올랐다. 소렌스탐은 “올해 US여자오픈에서 뛸 기회를 준 USGA에 매우 감사하다”며 “내 경력을 쌓는데 큰 도움을 준 대회이자 여자 골프의 결정적인 의미가 될 페블비치에서 가족과 함께 보낼 한 주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2008년 은퇴한 소렌스탐은 한동안 필드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지만, 2021년부터 간간이 공식 대회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