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민재와 이강인이 붙는다고? 나폴리 vs 마요르카, 6월 국내 두 차례 맞대결 추진

김민재와 이강인이 붙는다고? 나폴리 vs 마요르카, 6월 국내 두 차례 맞대결 추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5-09 17:05
업데이트 2023-05-09 1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민재. KFA 제공
김민재. KFA 제공
한국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와 이강인의 소속팀인 나폴리(이탈리아)와 마요르카(스페인)가 다음달 국내에서 두 차례 친선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9일 축구계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는 스포츠 전문 컨소시엄으로부터 나폴리와 마요르카 친선전의 국내 개최 신청 서류를 받아 승인 절차를 밟고 있다. 경기 일자와 장소는 6월 8일 서울월드컵경기장, 6월 10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이다.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33년 만에 우승한 나폴리와 최근 스페인 무대에서 상한가를 치고 있는 이강인의 마요르카의 국내 맞대결이 성사될 경우 A매치 못지 않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민재와 이강인은 끊임 없이 이적설이 나오고 있어 한국 맞대결이 현재 소속팀의 마지막 경기가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미지 확대
이강인. KFA 제공
이강인. KFA 제공
서울과 경기도 시설관리공단과 지역 축구협회는 해당 경기 개최에 동의했으며 나폴리와 마요르카 또한 해외에서 친선 경기를 할 경우 필요한 유럽축구연맹(UEFA)과 이탈리아, 스페인축구협회 및 프로연맹의 동의서도 모두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2차전이 열리는 6월 10일은 K리그 경기가 예정되어 있는 게 걸림돌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승인도 필요한데 연맹은 10일 경기에는 난색을 표명하고 있다. 지난해 토트넘(잉글랜드)과 세비야(스페인)의 국내 친선 경기가 개최된 7월 16일에도 K리그 경기가 함께 열리기는 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