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지희와 은메달 걸고 돌아온 신유빈 “랭킹보다 탄탄한 실력 먼저…”

전지희와 은메달 걸고 돌아온 신유빈 “랭킹보다 탄탄한 실력 먼저…”

최병규 기자
입력 2023-05-31 20:43
업데이트 2023-05-31 2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탁구선수권 20년 만의 ‘트리플 메달’ 남녀 대표팀 31일 귀국…“다음 도전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띠동갑 언니’ 전지희(31)와 함께 30년 만의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개인전) 여자복식 은메달을 합작한 신유빈(19·대한항공)이 “메달을 따기까지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탄탄한 실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미지 확대
남아공 더반세계탁구선수권 세 종목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수확한 남녀 대표팀 선수들이 31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영을 받고 있다.  왼쪽부터 임종훈, 장우진, 전지희, 신유빈, 조대성, 이상수. [연합뉴스]
남아공 더반세계탁구선수권 세 종목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수확한 남녀 대표팀 선수들이 31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영을 받고 있다. 왼쪽부터 임종훈, 장우진, 전지희, 신유빈, 조대성, 이상수. [연합뉴스]
신유빈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을 마치고 3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취재진에게 “좋은 성적을 내서 기분이 좋고,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할 따름”이라며 “중국 선수들과 경기를 할수록 부족한 점을 찾고 많이 배우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세계선수권에서 부상을 당한 탓인지 조금은 두려움이 있었다”라며 “경기 뒤 두려움을 극복한 것 같은 마음에 묘한 감정이 겹치며 눈물이 났다”고 돌아봤다. 그는 이어 “메달도 메달이지만, 상상만 하던 세계 대회 결승 무대를 생각보다 빨리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력이 좋으면 랭킹은 같이 따라온다”며 어른스럽게 말한 신유빈은 또 “(전)지희 언니와 계속 연습을 착실히 해서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다가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세계 랭킹에 개의치 않겠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전지희(왼쪽)와 신유빈이 3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해 세계선수권 여자복식에서 합작한 은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전지희(왼쪽)와 신유빈이 3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해 세계선수권 여자복식에서 합작한 은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전지희(미래에셋증권)는 “파트너인 신유빈이 너무 잘 컸다. 솔직히 단식에서는 중국 선수들에게 많이 밀리는데, 배포도 크고 어린 선수처럼 느껴지지 않는 유빈이가 힘을 많이 준 덕분에 결승까지 갈 수 있었다”며 공을 돌렸다.

“김택수 미래에셋탁구단 총감독이 불러 준 덕분에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결승까지 오를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한 전지희는 신유빈에게 “앞으로 아프지 말고 부담감을 느끼기보다는 더 즐기면서 쳤으면 좋겠다”고 덕담했다.

한국 남녀 탁구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메달 3개(은2·동1)를 따냈다. 여자복식 신유빈-전지희 조와 남자복식의 장우진(국군체육부대)-임종훈(한국거래소) 조가 각각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조대성-이상수(이상 삼성생명) 조도 남자복식에서 동메달을 차지했다. 한국 탁구가 개인전 세계선수권에서 메달 3개 이상을 따낸 건 2003년 파리 대회(남자 단식 은메달, 남녀 복식 동메달 각 1개) 이후 20년 만이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