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 골프 세계 최강자는 태국

여자 골프 세계 최강자는 태국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5-09 00:36
업데이트 2023-05-09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꺾고 LPGA 한화 대회 우승
쭈타누깐 자매·티띠꾼 전승 활약
한국 팀, 예선 탈락으로 체면 구겨

이미지 확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TPC하딩파크에서 열린 LPGA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에서 우승한 태국 대표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AP 연합뉴스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TPC하딩파크에서 열린 LPGA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에서 우승한 태국 대표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AP 연합뉴스
최근 빠르게 성장한 태국 여자 골프가 여자 골프 국가대항전인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총상금 200만 달러)의 우승컵을 가져갔다. 반면 한국은 예선에서 연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은 뒤 마지막 한일전에서 승리해 겨우 체면치레를 했다.

모리아와 에리야 쭈타누깐 자매와 아타야 티띠꾼, 패티 타와타나낏을 앞세운 태국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TPC하딩파크(파72·6550야드)에서 열린 호주와의 결승전에서 싱글 매치 2경기와 포섬 1경기 등 3경기를 모두 이겨 우승했다. 특히 3경기 모두 4홀 차 압승이었다.

첫 번째 싱글 매치에 나선 티띠꾼은 스테파니 키리아쿠를 2홀 남기고 4홀 차로 이겼고, 두 번째 주자인 타와타나낏은 해나 그린을 3홀 남기고 4홀 차로 꺾었다. 마지막 포섬 경기에 출전한 쭈타누깐 자매는 이민지와 세라 켐프를 3홀 남기고 4홀 차로 제압했다.

태국은 앞서 준결승에서 최강이라는 평가를 받은 미국마저 격파했다. 태국은 싱글 매치에서 타와타나낏이 릴리아 부에게 1홀 차로 패배했지만, 티띠꾼이 렉시 톰프슨을 3홀 차로 완파하고, 쭈타누깐 자매가 포섬 경기에서 세계 랭킹 1위 넬리 코르다와 대니엘 강을 1홀 차로 눌렀다. 이번 대회에서 태국은 결승까지 1패만 기록하며 명실상부 여자 골프 세계 최강임을 보여 줬다. 쭈타누깐 자매는 예선 3경기와 준결승, 결승까지 5전 전승을 거뒀다. 티띠꾼 역시 5전 전승을 올렸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티띠꾼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팀을 꾸렸다”며 밝게 웃었다.

태국은 2021년 에리야 쭈타누깐이 세계랭킹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타와타나낏, 티띠꾼 등 파워 넘치는 장타와 정교함까지 더한 젊은 골퍼들이 LPGA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21년과 지난해 LPGA 투어 신인왕도 모두 태국 선수가 차지했다.

반면 한국은 예선에서 호주, 태국에 져 탈락한 뒤 마지막 경기에서 일본에 이겨 겨우 체면을 지켰지만 세계 여자 골프에서의 위상이 예전과 같지 않음을 보여 줬다.
김동현 기자
2023-05-09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