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소셜커머스 月거래액 1천억원 돌파”

“4대 소셜커머스 月거래액 1천억원 돌파”

입력 2012-03-12 00:00
업데이트 2012-03-12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티켓몬스터는 국내 상위 4개 소셜커머스 업체의 지난달 총 거래액이 1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티켓몬스터가 소셜커머스 종합 사이트인 ‘다원데이(www.daoneday.com)’를 통해 업계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티켓몬스터·쿠팡·그루폰·위메이크프라이스 등 4개 업체의 지난달 거래액은 총 1천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 7월 770억원보다 약 1.5배, 작년 4월 380억원보다 약 2.7배 많은 수준이라고 티켓몬스터는 설명했다.

티켓몬스터는 자사의 지난 3개월간 판매상품당 평균 매출액이 1천400만원으로 나머지 3사의 평균보다 월등히 많다면서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고품질의 제품을 엄선해 거래하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거래를 엄격히 제한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다원데이는 작년 2월부터 매달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판매액, 구매자수, 판매상품 수 등을 집계하는 사이트다. 티켓몬스터는 이 사이트의 자료를 인용할 때 취소된 거래는 반영하지 않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