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가이드] 롯데주류

[설 선물 가이드] 롯데주류

입력 2013-01-29 00:00
업데이트 2013-01-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깊은 향·풍부한 맛… 69년 전통 대표 차례주

롯데주류는 설 명절을 맞아 차례주로 인기가 높은 ‘백화수복’을 비롯해 최고급 청주 ‘설화’, 정통 매실주 ‘설중매’ 등 전통주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


69년 전통의 백화수복은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로 자리 잡았다. 백화수복은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겨 있는 우리 술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해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고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제사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설화는 52% 도정한 쌀의 속살을 특수효모로 장기간 초저온 발효해 청주 특유의 신비로운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는 술이다. 쌀을 깎는 도정 과정에서부터 발효, 숙성, 저장 등 모든 제조 공정을 수작업으로 빚어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이 한정돼 있다. ‘200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2009 세계 환경포럼’ 등 국제회의 공식 만찬주 및 건배주로 선정돼 그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다양한 청주 선물세트 외에도 롯데주류는 설중매에 순금가루를 첨가해 매실의 건강 효능에 순금의 특별함을 더한 ‘설중매 골드세트’도 함께 내놓아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01-29 17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