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내 안에 너 있다”… 로가디스 ‘스마트수트2.0’

현빈 “내 안에 너 있다”… 로가디스 ‘스마트수트2.0’

입력 2014-09-30 00:00
수정 2014-09-30 13: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근거리 무선통신 칩을 넣어 각종 정보기술(IT)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남성 정장이 출시됐다.

제일모직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는 봄 시즌보다 스마트 기능을 한 단계 개선한 ‘스마트 수트 2.0’을 내놓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한 현빈의 수트
스마트한 현빈의 수트 배우 현빈이 30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일모직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의 ’스마트수트 2.0’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 출시된 스마트 수트 2.0에는 업계 최초로 무선통신 모듈인 NFC(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태그를 상의 스마트폰 전용 주머니 안에 넣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합뉴스
신제품 상의에 있는 스마트폰 전용 주머니에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NFC) 태그를 넣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 전용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었다 빼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해제되고,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회의 시간 등을 설정하면 이 시간에는 전화 수신이 차단된다.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와 이메일, NFC태그 등을 통해 명함도 전송할 수 있다.

봄 시즌에 나온 스마트 수트가 QR코드로 상황별 코디법 등을 제공했던 것과 비교하면 IT기능이 한층 강화된 셈이다.

남성복 본연의 기능성도 강화했다.

위사(가로 실)와 경사(세로 실) 등 양방향으로 늘어나는 라이크라·내추럴 스트레치 등 소재를 활용해 오랜 시간 정장을 입어도 어깨에 압박감을 되도록 적게 받도록 했고, 특수 가공한 발열 안감도 상의 안쪽 전체에 넣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수트 고객에게는 삼성경제연구소의 경제·경영·문화·예술부문 동영상 강의와 삼성뮤직 서비스(삼성전자 스마트폰 소지 고객 대상) 서비스 등 모바일 콘텐츠도 제공된다.

최훈 제일모직 남성복사업부 상무는 “스마트 수트는 지속적으로 진화해 결제·교통·출입통제 등 IT부문은 물론 구매자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수트 2.0은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69만원 선이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