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통시장 점유율 20% 돌파

LG유플러스, 이통시장 점유율 20% 돌파

입력 2014-05-27 00:00
수정 2014-05-27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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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 이래 처음… 4월 단독 영업 효과

LG유플러스의 시장점유율이 처음으로 20%선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경쟁의 승리”라고 하지만 경쟁사들은 “단독 영업의 결과”라고 평가절하한다. 이동통신시장의 구도변화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26일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4월 무선통신서비스 통계 현황’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의 시장점유율은 SK텔레콤 50.13%(2766만 4886명), KT 29.84%(1646만 7177명), LG유플러스 20.02%(1104만 8023명)로 각각 집계됐다. LG유플러스의 시장점유율이 20%를 넘어선 것은 1996년 창사 이래 처음이다. 2011년 7월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로 상승세를 타 지난 1월 19.89%까지 치고 올라왔지만 경쟁사들의 치열한 견제 속에 ‘20% 벽’을 넘지 못했다. 이런 LG유플러스가 ‘마의 고지’를 돌파한 것은 단독 영업 기간(지난달 5~26일)에 출시한 LTE무한대 요금제가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0%를 돌파한 LG유플러스의 1차적인 목표는 시장점유율 25%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점유율 상승이 LG유플러스에 유리하게만 작용하지 않을 전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LG유플러스가 알게 모르게 3위 사업자로서 당국 등으로부터 편의를 받아왔는데 더 이상 그런 혜택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4월 시장점유율이 50.13%로 전달(50.42%)보다는 약간 줄었으나 ‘마지노선’으로 삼는 시장점유율 50% 방어에 성공했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5-27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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