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한 검색·로그인… 신한카드 플랫폼 통합

더 편한 검색·로그인… 신한카드 플랫폼 통합

나상현 기자
입력 2020-03-23 22:42
수정 2020-03-24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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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홈페이지의 PC와 모바일 환경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커졌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PC와 모바일 환경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커졌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PC와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 운영한다.

1300만명이 가입하고 월 1200만명이 방문하는 등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플랫폼 경계를 허물고 사용자 친화 중심 채널로 탈바꿈했다. 나아가 이용 형태를 분석해 고객이 찾는 빈도의 90%를 차지하는 서비스를 초기 화면 ‘자주 찾는 메뉴’에 배치해 접근 단계를 최소화하고, 고도화된 검색 엔진과 챗봇도 초기 화면에 배치했다. 고객별 맞춤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이용 형태별 카드·혜택 등 개인화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접근 편의성을 위해 아이디 없이 숫자 6자리로 구성된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더라도 휴대전화나 카드를 통한 일회성 인증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액티브 엑스’ 등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 본부장은 “이번 개편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브랜치’로서 전사 서비스를 혁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2020-03-2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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