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 3579억원으로 전년보다 65.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도 900억원으로 전년보다 34.3% 증가했다. 매출 급증은 지난해 CJ헬스케어 인수와 신규 대형 거래처 확보에 따른 것이다. 다만 인수 이후 금융비용 증가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24.3% 감소했다. 코스맥스도 지난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코스맥스의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보다 42.5% 증가한 1조 2579억원이다. 특히 화장품 부문에서만 1조원을 넘었다.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8.9% 성장한 523억원을 달성했다. ODM 화장품 기업들의 고성장은 헬스 앤드 뷰티(H&B) 점포가 확산하고 홈쇼핑, 온라인 등 새로운 유통망에 대한 제품 공급이 증가한 덕분이다. 수출도 호조를 보였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2-19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