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들의 ‘지원군’ AI 서비스로봇·통화비서

사장님들의 ‘지원군’ AI 서비스로봇·통화비서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1-25 17:38
업데이트 2022-01-26 0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

이미지 확대
KT 광고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의 인공지능(AI) 통화비서 바버숍 편. KT 제공
KT 광고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의 인공지능(AI) 통화비서 바버숍 편.
KT 제공
“사장님이 TV에 나오네!”

KT가 송출하는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KT의 ABC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삶이 변화한 사례를 고객의 목소리로 소개하는 광고다.

예를 들어 ‘AI 서비스로봇’ 편은 전주시에 위치한 식당 ‘1964 금이정’ 사장 최성일씨의 하루를 그려 냈다. 광고에서 AI 서비스로봇은 자율주행 기능으로 최씨와 아르바이트생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고 서빙한다. 최씨는 “우리 매장이 모델이 돼 광고가 만들어진다는 게 신기하고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앞서 공개된 ‘AI통화 비서 바버숍’ 편에도 서울에서 바버숍을 운영하는 곽한별씨가 직접 등장한다. AI통화 비서가 365일 24시간 예약, 위치·주차 문의 등 고객 전화를 도맡아 처리하는 동안 곽씨는 손님 머리 손질에만 집중할 수 있는 모습이 담겼다.

KT는 앞으로도 신규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KT 김채희 전략기획실장(전무)은 “KT의 AI와 로봇 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따뜻하게 보여 줄 것”이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2022-01-26 16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