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지구, 사람과 동행하며 성장하겠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지구, 사람과 동행하며 성장하겠다”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2-01-26 15:33
업데이트 2022-01-26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 데이터 플랫폼 하반기 공개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SK이노베이션 제공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회사 창립 60주년인 올해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의 성과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부회장은 26일 SK이노베이션 보도 채널 인터뷰에서 “계열 사업 회사들이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 시장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 스토리란 조직 매출과 영업이익 등 기존의 재무성과에 더해 시장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목표와 구체적 실행계획을 담긴 성장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 투자자, 시장 등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공감을 끌어내는 전략을 말한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재활용,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 성장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연구개발(R&D), 사업 개발, 인수합병(M&A)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 부회장은 또 “SK이노베이션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은 ‘지구와 사람과 동행하면서 회사를 성장시키겠다’는 ‘생존과 성장’ 이라는 절대적으로 지켜야하는 명제”라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각 사업 회사들의 포트폴리오 가치를 키우고 실행력을 높이는 전문가 조직의 역할을 하는 사실상의 중간사업 지주회사가 될 것이라고 김 부회장은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의 차별화된 ESG 경영 실천 전략의 핵심은 ‘체계적인 실행’과 ‘투명한 공개’라는 점도 상기시켰다. 이런 기조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는 온라인 데이터 플랫폼을 올해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 부회장 등 경영진과 이사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직접 시장과의 소통을 돈독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정서린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