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해리 왕자 부부 아들 출산…왕위계승 서열 7위

영국 해리 왕자 부부 아들 출산…왕위계승 서열 7위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5-07 00:13
수정 2019-05-07 07: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지난 3월 11일 영국 왕실 가족 행사 때의 해리 왕자와 메간 마클 왕자비.
지난 3월 11일 영국 왕실 가족 행사 때의 해리 왕자와 메간 마클 왕자비.
영국의 해리(34) 왕자와 메건 마클(37) 왕자비가 6일(현지시간) 아들을 출산했다. 이날 출산한 아들은 영국의 왕위계승 서열 7위다.

로이터통신과 BBC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버킹엄궁은 “서식스 공작부인이 오늘 아침 5시 26분에 체중 3.2㎏의 사내아이를 출산했다”고 발표했다.

서식스 공작부인은 해리 왕자(서식스 공작)의 부인인 메건 마클의 공식 칭호다. 버킹엄궁은 “서식스 공작도 출산 현장에 있었다”고 밝혔다.

해리 왕자는 이날 오후 윈저성에서 성명을 내고 “메건과 내가 매우 건강한 사내아이를 오늘 이른 아침 출산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다”면서 “산모와 아이는 매우 건강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들 출산은) 상상했던 것 중에 가장 환상적인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해리 왕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둘째 손자로 지난해 미국의 배우 출신인 마클과 결혼했다.
이미지 확대
영국 해리 왕자 부부 아들 출산
영국 해리 왕자 부부 아들 출산 영국의 해리왕자가 6일 윈저성에서 메건 마클 왕자비가 아들을 출산이 이후 인터뷰를 하며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EPA=연합뉴스 2019-05-06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