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기는 어디?’ 스마트폰 보며 걷다가 기계식 주차장에 들어간 여성

‘여기는 어디?’ 스마트폰 보며 걷다가 기계식 주차장에 들어간 여성

문성호 기자
입력 2017-12-10 11:55
업데이트 2017-12-10 1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스마트폰을 보며 걷던 여성이 기계식 주차장으로 들어간 뒤, 차에 치이는 사고를 당했다.

황당한 이 사고는 지난 6일 중국 난징 시에서 발생했으며, 사고 순간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스마트폰 보행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해당 영상은 스마트폰을 보며 걷고 있던 여성이 기계식 주차장에 들어서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뒤늦게 길을 잘못 들었다는 것을 눈치 챈 여성이 자신의 위치를 인지한 순간, 리프트가 내려가기 시작한다.

얼떨결에 리프트를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간 여성은 허둥지둥 밖으로 나가보려 하지만, 그 순간 또 다른 승용차가 이동을 시작하면서 그녀를 덮치고 만다.


이 여성은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다행히 경미한 발목 부상만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보행 중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떼지 않는 사람들이 늘면서 유사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보며 걷던 한 여성이 맨홀에 빠져 다리가 끼는 사고가 발생해 구조대가 출동한 바 있다.

사진 영상=CGTN/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