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열풍에 매직아이 원리도 덩달아 열풍

‘응답하라 1994’ 열풍에 매직아이 원리도 덩달아 열풍

입력 2013-11-17 00:00
업데이트 2013-11-17 12: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매직아이 원리
매직아이 원리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매직아이가 나온 뒤 매직아이의 원리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5일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9화에는 성나정(고아라)과 칠봉이(유연석)가 매직아이에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 매직아이를 못하는 나정에게 칠봉이는 아이매직 하나를 골라주며 “맞추면 10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나정은 매직아이 보기에 실패했고, 오히려 옆에서 나정을 도와주던 쓰레기(정우)가 정답인 하트를 봄으로써 칠봉이의 마음을 눈치챘다.

매직아이는 평평한 그림이나 사진에 눈의 초점을 의도적으로 맞춰 감춰져 있는 글자나 그림을 보는 기법이다. 멀리 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를 구분하는 원근과 양안시차를 이용해 물체 속에 숨겨진 미세한 거리나 입체감의 차이를 감지하는 것이다. 좌우 눈에 입력되는 영상에 적당한 어긋남을 주면서 정답을 얻게 된다.

한편 매직아이의 원리에 네티즌들은 “매직아이의 원리, 나도 못했네”, “매직아이의 원리, 재밌다”, “매직아이의 원리, 어릴 때 이거 진짜 많이 했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