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이 들려주는 두근두근 오케스트라(마티유 만타누스 글, 알레그라 알리아르디 그림, 박진아 옮김, 책빛 펴냄) 클래식 음악을 어떻게 아이들에게 재밌게 들려줄까를 고민하는 부모를 위한 음악책이다. 1만 3000원.
●나도 최고가 되고 싶어요(앨리슨 워치 글, 패트리스 바톤 그림, 천미나 옮김, 책과콩나무 펴냄) 달리기와 노래 등을 잘하는 바이올렛을 두고 반 아이들이 최고라고 말한다. 그런데 로지도 최고가 되고 싶다. 어떻게 해야 할까? 1만 1000원.
●행복한 네모 이야기(마이클 홀 글·그림, 글박스 옮김, 상상박스 펴냄) 생긴대로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 있다. 자신을 인정하고, 어려운 환경에 굴복하지 않는 것이다. 철학적인 네모는 그렇게 산다. 1만원.
●광고의 비밀(김현주 글, 강희준 그림, 미래아이 펴냄) 광고가 쏟아지고, 아이들은 ‘신상’에 매달린다. 광고가 소비자의 욕망을 자극할 때 끊어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1만 800원.
●내 마음이 들리니?(일랑 브레만 기획, 레나토 모리코니 그림, 베틀 북 펴냄) 마음은 글씨나 소리로 표현할 수 없다. 그림 속의 옷과 액세서리, 표정 등을 창조적으로 해석해야 재밌다. 1만 2000원.
●나도 최고가 되고 싶어요(앨리슨 워치 글, 패트리스 바톤 그림, 천미나 옮김, 책과콩나무 펴냄) 달리기와 노래 등을 잘하는 바이올렛을 두고 반 아이들이 최고라고 말한다. 그런데 로지도 최고가 되고 싶다. 어떻게 해야 할까? 1만 1000원.
●행복한 네모 이야기(마이클 홀 글·그림, 글박스 옮김, 상상박스 펴냄) 생긴대로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 있다. 자신을 인정하고, 어려운 환경에 굴복하지 않는 것이다. 철학적인 네모는 그렇게 산다. 1만원.
●광고의 비밀(김현주 글, 강희준 그림, 미래아이 펴냄) 광고가 쏟아지고, 아이들은 ‘신상’에 매달린다. 광고가 소비자의 욕망을 자극할 때 끊어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1만 800원.
●내 마음이 들리니?(일랑 브레만 기획, 레나토 모리코니 그림, 베틀 북 펴냄) 마음은 글씨나 소리로 표현할 수 없다. 그림 속의 옷과 액세서리, 표정 등을 창조적으로 해석해야 재밌다. 1만 2000원.
2012-03-10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