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이 최선? 교정만으로 충분해

돌출입, 수술이 최선? 교정만으로 충분해

입력 2014-09-19 00:00
수정 2014-09-19 10: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킬본(A-point)돌출입교정으로 빠르고 신속하게 돌출입 콤플렉스 극복

사람들은 흔히 웃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고 한다. 하지만, 이 말에 쓴웃음을 짓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돌출입을 가진 이들. 웃으면서 드러나는 잇몸에 자신감이 사라져 마음 편하게 웃을 수도 없다.

일반적으로 돌출입은 입술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로 옆에서 봤을 때 코와 턱이 연결된 선보다 입이 더 나와있거나, 입을 자연스럽게 다물지 못하는 증상을 일컫는다.

돌출입은 교정치료나 수술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다. 매스컴을 통해서 유명 돌출입 연예인들이 양악 수술 성공사례를 선보이자, 많은 사람들이 양악 수술로 돌출입을 치료하고 있다. 하지만, 양악 수술은 잠재적인 위험요소 및 부작용 등이 있어 선택이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수술없이 단순히 교정만으로 돌출입을 치료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국제치의학회지(International journal of dentistry) 5월호와 Head&Face medicine 6월호에 발표된 킬본(A-point)돌출입교정장치는 첨단기술인 3D CAD/CAM 기법으로 디자인됐으며, 이 장치를 이용, 돌출입, 무턱, 잇몸 과다 노출증 환자를 치료할 수 있다.

무엇보다 킬본(A-point)돌출입교정장치는 위턱의 앞니를 후상방으로 올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머리에 쓰는 위턱 성장 억제 장치인 헤드기어를 쓰지않아도 된다,또한 3D 기술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는 의사들이 3D 이미지를 보내면 기공소에서 만들어 보내므로 편리한 점이 많다.

또한, 이 치료 장치는 일반 교정치료장치에 비해 빠르게(Speed) 돌출입 치료를 할 수 있는 급속교정장치으로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과 회사원들에게 인기가 좋다. 뿐만 아니라 교정기를 치아 안 쪽에 부착하는 설측교정, 즉 비밀교정(Secret)을 실현해 교정기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시켰다.

이 외에도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6개국에 국제 특허를 출원한 특별한 치료장치로 수술없이 진행할 수 있는 안전한(Safe) 교정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 킬본돌출입교정은 세계설측학회 발표, 경희대학교 교정과공동연구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 교정과 Gerald Nelson교수, St Louis University 교정과, 김기범교수 공동 연구를 통해 ‘학문적’(Scholarly)으로도 인정받으면서 5S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센트럴치과 권순용 원장은 “킬본(A-point)돌출입교정 장치는 돌출입 잇몸 노출증 무턱을 수술 없이 안전하게 치료하고 기존 교정치료에 비해 치아뿌리가 짧아지거나 잇몸뼈가 내려가는 부작용을 현저하게 줄여, 환자들의 만족감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