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대권 꿈꾸는 홍준표, 대구시장 출마하나?

차기 대권 꿈꾸는 홍준표, 대구시장 출마하나?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1-17 10:33
업데이트 2022-01-17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의원의 대구시장 출마설이 급부상하고 있다. 출마설은 그동안 수면 아래에서 루머같이 떠돌았다. 하지만 최근 홍 의원 측근인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의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선언으로 현실화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이 지역 정가의 평가다.

이 전 구청장은 보궐선거 출마 이유 중 하나로 홍 의원과의 상의와 권유를 들었다. 이 전 구청장은 2018년 대구시장 선거에서 대구시장에 출마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과 당내 경선에서 패배했다. 이 전 구청장은 이번 지방선거에도 대구시장 출마를 저울질 했었다. 따라서 이 전 구청장이 보궐선거로 돌아선 것은 홍 의원의 대구시장 출마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이다.

홍 의원 대구시장 출마는 지역 원로인 문희갑 전 대구시장의 권유도 있었다는 설이 있다. 또 대구시장 임기와 차차기 대선이 시기적으로 맞는 것도 대구시장 출마설을 뒷받침하고 있다.

최근 홍 의원 측에서 대구시장 여론 조사를 자체적으로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여론조사에서 홍 의원이 권 시장을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홍 의원 측근이 전했다.

홍 의원의 대구시장 출마여부는 대선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 홍 의원이 대구시장 출마 쪽으로 기울 것이고 대선 결과가 안 좋으면 당 쪽으로 갈 수도 있다고 홍 의원 측근은 말했다.

그동안 대구시장 여론조사에서는 권 시장이 늘 1위를 차지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