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마을 영월에 전국 최고 드론테마파크 조성한다

산골마을 영월에 전국 최고 드론테마파크 조성한다

조한종 기자
입력 2022-01-24 14:03
업데이트 2022-01-24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드론의 메카 영월군은 내년까지 영월읍 덕포 드론전용비행시험장(사진) 일대에 드론테마파크를 조성한다. 영월군 제공
드론의 메카 영월군은 내년까지 영월읍 덕포 드론전용비행시험장(사진) 일대에 드론테마파크를 조성한다. 영월군 제공
‘드론의 메카’로 떠오른 강원도 영월 산골마을에 드론 전용 테마파크가 조성 되고, 드론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운영 된다.

영월군은 사업비 21억 6000만원을 들여 지난 2019년부터 운용중인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일대에 드론 테마파크를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까지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일대에 관람석과 이용객 편의시설을 구축하고 드론 관련 시설을 집약시킬 예정이다.

강원도공무원 교육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되고 있는 드론 교육 과정이 영월 드론전용비행장에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음달 강원도와 협약(MOU)도 맺는다. 올 5월부터 교육 과정이 시작된다. 드론비행장 옥상에는 별도의 드론 전용 교육장도 만든다. 인근 세경대 전기자동차드론학과에는 유인 드론 교육 과정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또 청소년들이 드론 이론을 배우고 미션 수행 게임 등을 하는 ‘찾아가는 학생 드론 진로 교육’을 실시하고, 코로나19로 실행하지 못했던 드론 비행 경진 대회를 활성화해 각종 데이터 수집과 분석에도 나설 예정이다. 세경대와의 협업을 통한 유인 드론 개발·연구에도 힘쓸 계획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영월군은 강원도에서 유일한 드론공역과 드론전용비행시험장을 갖추고 있다.”며 “드론 테마파크를 조성해 드론의 메카 영월이 전국 최고의 드론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월 조한종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