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 이적’ 지동원, 권토중래하려면? 주전 경쟁 불가피

‘도르트문트 이적’ 지동원, 권토중래하려면? 주전 경쟁 불가피

입력 2014-01-17 00:00
업데이트 2014-01-17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동원. 선덜랜드 홈페이지 캡쳐
지동원. 선덜랜드 홈페이지 캡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 소속으로 활약했던 축구선수 지동원이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임대 뒤 도르트문트로 이적하기로 결정했다.

16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와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동원의 이적 소식을 전했다.

17일 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동원이 2013-2014시즌 후반기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보내고 새 시즌에 도르트문트로 이적한다. 도르트문트는 지동원과 2018년까지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동원은 올 시즌 선덜랜드 소속으로 아쉽게도 5경기 출장에 그쳤다. 게다가 선발 출전한 경기는 단 2경기에 불과해 주전 경쟁에서도 밀린 상태였다.

지동원이 아우쿠스부르크를 거쳐 도르트문트 유니폼을 입고 부활의 날개를 펼치기 위해서는 ‘주전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독일 매체 ‘빌트’는 지동원의 도르트문트 내 주전 경쟁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빌트’지는 “도르트문트가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로 지동원을 영입한 것으로 보이지만 지동원 외에도 크리스티안 벤테케 등 다른 공격수들을 영입할 것으로 예상돼 지동원의 주전 경쟁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지동원 도르트문트 이적 소식에 축구팬들은 “지동원 이적, 아우크스부르크에서 꼭 권토중래하기를”, “지동원 이적, 권토중래해 성공하기를”, “지동원 권토중래, 성공해서 돌아오라” “지동원 권토중래, 선덜랜드 지동원 진가를 몰랐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