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의 영향으로 차량 유지비 부담이 커지면서 수리비를 아끼기 위해 카센터 대신 스스로 차량을 점검하고 고치는 ‘자동차 스스로 관리족’이 늘고 있다.
옥션은 이번달 자동차 관련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46%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타이어와 타이어 관리용품의 판매량은 각각 159%, 38% 뛴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 ‘에어컴프레셔’와 펑크난 타이어를 보수해주는 수리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세차 용품의 판매량도 35% 증가했다. 카샴푸, 바퀴용 세제는 물론 시트 구석의 먼지를 없앨 수 있는 청소기의 판매량이 36% 늘었다.
김충일 옥션 자동차 팀장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요즘 공임비가 비싼 카센터를 이용하기 보다 운전자가 스스로 차량을 점검·관리하는 경우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옥션은 이번달 자동차 관련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46%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타이어와 타이어 관리용품의 판매량은 각각 159%, 38% 뛴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 ‘에어컴프레셔’와 펑크난 타이어를 보수해주는 수리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세차 용품의 판매량도 35% 증가했다. 카샴푸, 바퀴용 세제는 물론 시트 구석의 먼지를 없앨 수 있는 청소기의 판매량이 36% 늘었다.
김충일 옥션 자동차 팀장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요즘 공임비가 비싼 카센터를 이용하기 보다 운전자가 스스로 차량을 점검·관리하는 경우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