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 ‘안전기원제’…저층부 무사고 위한 방호데크 확대

제2롯데월드 ‘안전기원제’…저층부 무사고 위한 방호데크 확대

입력 2014-10-14 00:00
업데이트 2014-10-14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건설, 잠실 롯데월드타워서 안전기원제 개최
롯데건설, 잠실 롯데월드타워서 안전기원제 개최 롯데건설은 지난 13일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동 51층에서 무사고 및 무재해 준공을 염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석희철 롯데건설 건축사업본부장, 이충호 안전보건공단 서울지역 본부장, 강부성 초고층도시건축학회 교수, 고용노동부 서울동부 지청 관계자, 서울시 TFT자문위원, 협력사 대표 및 제2롯데월드 현장 임직원 25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13일 서울 잠실에 짓고 있는 롯데월드타워 51층에서 무사고와 무재해 준공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롯데건설 석희철 건축사업본부장과 현장 임직원을 비롯해 이충호 안전보건공단 서울지역본부장, 초고층도시건축학회 강부성 교수,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 관계자, 서울시 자문위원, 협력사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현장의 모든 직원이 일치단결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완공까지 사고 없이 공사를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14일 제2롯데월드 저층부인 롯데월드몰 개장에 맞춰 낙하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방호데크’ 설치구역 확대, 낙하물 방지망 추가 설치, 안전요원 추가 배치 등의 안전대책을 추가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