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솔, 가정용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 ‘리핏패치 U8’ 선보여

인솔, 가정용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 ‘리핏패치 U8’ 선보여

입력 2023-05-04 09:00
업데이트 2023-05-04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병원 처방 심전도 기기의 불편함 해소한
가정용 심전도 측정기 출시


이미지 확대
리핏패치 U8. 인솔 제공
리핏패치 U8. 인솔 제공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회사 인솔은 가정용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 ‘리핏패치 U8’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부정맥은 심장박동이 정상보다 지나치게 빠르게 뛰는 빈맥, 느리게 뛰는 서맥, 불규칙한 심방세동 등과 같은 증상들을 동반하며, 이와 같은 증상들은 보통 예기치 못한 순간 간헐적으로 발생한다.

회사는 실제로 부정맥의 약 80%가 보통의 심전도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타나므로,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 심장병 등이 있으면 24시간 심전도검사(홀터 심전도)를 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일상생활 중 심전도를 모니터링해 본인의 심장 건강을 체크하고 증상이 있을 경우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과거 심전도 측정은 병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또 24시간 심전도 기기를 병원에서 처방 받는다고 해도 24시간 뒤에는 기기를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처방받은 시간내에서만 모니터닝이 가능했다.

뿐만 아니라 병원에서 처방 받는 24시간 심전도 기기는 7개의 선으로 연결된 전극패치와 500g 가량의 본체를 몸에 부착하고 있어야 하기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존재했다.

인솔에서 선보인 리핏패치 U8은 선이 없는 패치형 측정기로, 가슴에 부착하여 연속적으로 심전도를 측정하는데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얇고 가볍게 제작됐다. 아울러 한 방향으로만 심전도 측정이 가능했던 기존 가정용 기기와 달리, 심전도를 여섯 방향에서 측정할 수 있어 심장의 이상징후를 더욱 정확하고 정밀하게 확인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회 완충 시 48시간 동안 연속으로 측정이 가능하며, 식약처 의료기기 2등급 허가(제인23-4113호)를 완료했다.

인솔 관계자는 “리핏패치 U8은 기존 병원용 홀터 심전도기기 부착 시 동반되는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동시에, 6채널로 6방향의 심전도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가정용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로 가정용 의료기기의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리핏패치 U8은 ICT전문기술과 의료기기 개발 기술을 접목한 국내 차세대 헬스케어 전문회사 솔미테크에서 개발·생산했으며,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인솔 주식회사를 통해 온라인 및 약국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