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주년 하이트진로 ‘켈리’ 1초당 11.5 병 팔렸다

출시 1주년 하이트진로 ‘켈리’ 1초당 11.5 병 팔렸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4-04-02 14:30
업데이트 2024-04-02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월 출신한 ‘켈리’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월 출신한 ‘켈리’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켈리가 1년 만에 누적 판매 3억 6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1초당 약 11.5 병(330㎖ 기준)이 팔린 셈이며 병을 누이면 지구를 2바퀴 이상 돌 수 있는 길이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이 전년보다 약 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맥주 출고량은 2020년 이후 3년 만에 최대였다.

켈리는 지난해 하이트진로가 2019년 ‘테라’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맥주 브랜드로, 올해 창사 100주년을 앞두고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목표로 선보인 야심작이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테라와 함께 투톱 체제를 구축해 하나의 브랜드로 승부를 보기보다는 듀얼 브랜드로 선택의 폭을 넓혀 더욱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를 끌어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앞서 켈리는 국내 단일 맥주 브랜드로는 최단기간인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330㎖ 기준 30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우고, 99일만에 1억병 판매 돌파 기록을 세웠다. 켈리는 출시 석 달 만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소매점 매출 3위 맥주로 뛰어올랐다. 켈리의 인기에 지난해 5월 하이트진로는 12년 만에 주요 대형마트에서 국내 맥주 부문 1위를 탈환하기도 했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