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공습> “3차 공습으로 ‘IS’ 14명·민간인 5명 사망”

<시리아공습> “3차 공습으로 ‘IS’ 14명·민간인 5명 사망”

입력 2014-09-25 00:00
업데이트 2014-09-25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4차례 시리아 내 IS 공습이 있었던 24일(현지시간) 공습으로 부상 당한 아이가 피를 흘리며 병원으로 이송돼 안정을 취하고 있다.  AP=연합
미국의 4차례 시리아 내 IS 공습이 있었던 24일(현지시간) 공습으로 부상 당한 아이가 피를 흘리며 병원으로 이송돼 안정을 취하고 있다.
AP=연합
24일(현지시간) 이뤄진 미국 주도의 시리아 3차 공습으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조직원 14명 이상과 민간인 5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시리아인권관측소(SOHR)가 밝혔다.

영국에 본부를 둔 SOHR는 현지 활동가들의 보고를 토대로 시리아 동부 데이르에조르 주의 IS가 운영하는 정유시설 등을 타격한 공습으로 IS 조직원이 최소 14명 사망했다고 말했다.

SOHR는 시리아 북동부 하사카 주의 정유시설에도 공습이 이뤄져 어린이 1명을 포함해 민간인이 최소 5명 사망했으며 이들은 정유시설 인근에 거주하던 IS 조직원의 가족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SOHR는 3차 공습에서도 IS 외에 시리아 반군으로 활동하는 알카에다 시리아 지부인 알누스라전선도 표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미국과 아랍 동맹국은 이날 IS가 장악한 시리아 동부 마야딘과 하사카, 아부카말의 정유시설 12곳을 집중 타격하는 등 3차 공습을 단행했다.

존 커비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CNN방송에 공습은 90여분 간 진행됐으며 작전에 참여한 전투기들은 모두 안전하게 귀환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