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성탄절 선물 목록은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성탄절 선물 목록은

입력 2014-12-25 05:14
업데이트 2014-12-25 0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폰·스웨터 보편적 선호…지역별로는 큰 차이

성탄절을 맞아 가장 선호하는 선물은 무엇일까.

미국의 일간 뉴욕타임스는 성탄절을 하루 앞둔 24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검색엔진인 구글의 자료를 분석해 미국내 주요 도시별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탄절 선물의 목록을 소개했다.

미국인 3명당 2명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구글 검색창에 지역에 관계없이 많이 검색된 성탄절 선물 목록은 ‘아이폰 6’와 ‘겨울철 스웨터’였다.

하지만, 주요 도시별로는 선호하는 선물이 크게 달랐다.

미국내 최대 도시인 뉴욕은 겨울철이 추운 지역답게 군복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베이프사(社)의 겨울외투, 나이키가 유명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를 따 만든 농구화, 동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일본 로쿠사의 스트리밍 스틱이 주요 성탄 선물 검색 목록이었다.

한국 교민이 많이 사는 로스앤젤레스는 조깅용 운동바지, 패션업체 마이클 코어스, 1천 달러에 육박하는 만수르 가브리엘 가방이 인기 순위에 올랐다.

평소 비가 거의 오지 않는 샌프란시스코는 검색어 상위에 ‘장화’가 올랐다. 최근 난데없는 폭우가 내린 탓으로 분석됐다. 이어 근처에 실리콘밸리가 있다는 특성 때문인지 무선충전 파워매트, 페블사의 스마트워치(손목시계)를 주로 검색했다.

하버드대학 등이 있어 교육도시로 유명한 보스턴은 혹한과 폭설이라는 지역적 특성때문에 노스페이스 재킷이 인기 검색어였다. 이어 하버드대학 운동복, 비츠 헤드폰이 뒤를 이었다.

겨울철에도 따뜻한 남부의 마이애미는 나이키사의 마이클 조던 농구화가 인기를 끌었으며, 삼성의 갤럭시 노트4도 주된 선물 검색어여서 눈길을 모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